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익스피디아(Expedia) 원화 결제 금액-확정 금액 차액 환불 받기!
    해외여행 2018. 8. 13. 01:05
    728x90
    반응형

    해외 여행을 가기 위해 열심히 호텔 검색을 해서 최저가까지 검색해서 겨우겨우 예약을 마치고 흐뭇+뿌듯한 마음으로 마무리를 지었나 싶었는데
    웬걸?! 익스피디아에서 내가 결제한 내역과 나에게 청구된 금액이 다르다?!


    놀라신 분들이 있을 것 같다. 나 또한 그랬다.



    놀란 마음을 가라 앉히며 이 글을 읽어보시기 바란다.
    분명 도움이 될 것이기에!




    기분좋게 할인 쿠폰까지 적용해서 결제를 했더랬다. 총 결제금액 ​119,222원. 이때까지는 기분이 좋았다.




    엥 그런데 며칠 뒤 카드사에서 청구된 금액을 보니.... 왓...???

    122,762원..?

    실은 큰 차이는 아니다. 3,540원 차이다. 그렇기에 그냥 넘어가려 했으나 찜찜해서 검색을 해보았다.

    이렇게 차이가 나는 원인은 내가 결제한 날짜와 카드사에서 해당 내역을 접수한 날이 달라서이다.

    내가 결제한 날은 7월 14일이지만 카드사에서 접수한 날은 16일. 날마다 환율이 바뀌기 때문에 나는 14일의 환율로 119,222원을 결제한 것이고 카드사는 16일의 환율로 해당 결제 내역을 접수한 것이다! 그리고 거기에 242원이라는 수수료를 덧붙인것!


    물론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익스피디아가 해외사이트라는 것이 문제겠다.(호텔엔조이에서 다른 날 숙박을 예약했는데 그곳은 국내 사이트였는지 이런 문제가 없어서 몰랐다. 전혀 문제없었다.)

    그러니 내가 생각한 금액과 다른 것이다.

    (검색을 하다보니 이중환전의 문제도 있다고 한다. 해외사이트에서 원화결제를 할 경우 원래는 달러로 결제 되어야할 금액을 원화로 바꿔서 나는 지불을 하고 다시 그 원화를 달러로 바꿔서 지불하기 때문에 이중 환전이 생긴다는 것! 어찌되었건 내가 결제한 것보다는 비싼 것이다!)


    그런데 검색을 하다보니 환불을 받았다는 사람들이 있는것이 아닌가!

    그래서 정중하게 메일을 써서 보냈다.

    그런데 일주일이 지나도 답이 없어서 다시 메일을 또 보냈다. 그런데 또 답이 없음...

    그래서 결국 여행을 며칠 앞두고 전화를 했다!


    익스피디아 고객센터(02-3480-0118. 번호는 익스피디아 어플에서 '계정'-'예약지원에 연락하기'를 누르면 바로 뜬다.)에 전화를 걸어서 몇 번의 귀찮은 숫자를 누르고
    직원과 연결!

    직원에게 예약번호를 알려주고(예약번호를 못 찾겠으면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면 된다. 내가 그랬다; 어딨는지 못찾겠더라;;)

    내가 결제한 금액과 실제 청구된 금액이 다르다고 하니 대략적으로 그 이유를 설명해주고는 차액만큼(금액이 얼만지 물어보신다. 따로 증빙을 요구하지는 않았다.) 원래는 환율때문에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익스피디아의 문제는 아니나 서비스 차원에서 해당 금액만큼 카드 전표 처리를 통해 환불처리해주겠다고 했다.

    (매우 상냥하셨고, 이런 일을 여러번 해보신 것 같았다. 프로페셔널!)


    그리고 메일을 받았다.



    오예!! 감사합니다!!
    작은 돈이지만! 대만가서 버블티 두 잔은 더 마실 수 있다!!
    아직 카드내역에는 뜨지 않지만 처리해주셨다고 하니! 감사합니다!

    결제내역이 달라 당황하셨던 분들도, 메일 답장이 오지 않아 전전긍긍하셨던 분들도! 지금 당장 전화하시길 바란다!

    끝!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